《연변대학교제1기졸업생졸업60주년동창회》에모시는글
존경하는 연변대학교제1기 졸업생선배님들:
세월은 유수와 같아 지난세기 40년대 말 해방전쟁포연이 채 가시지도 않은 연변 땅에 연변대학교가 고고성을 울리면서 태어난 지 어언 60여년이란 세월이 흘렀습니다. 당시 연변대학교제1기 학생들은 꿈과 희망을 안고 간고한 창업의 나날을 이겨냈습니다. 올해는 자랑스러운 우리연변조선족자치주 성립 60주년이며 연변대학교제1기 졸업생들의 뜻 깊은 졸업60주년이기도 합니다. 하여 우리는 2012년 9월13~15일에 연변대학교제1기 졸업생들을 모교에 직접 모셔 졸업60주년동창회를 개최해 드리고 그동안 연변대학교가 창업시기의 빛나는 전통을 이어 이룩한 휘황한 성취를 둘러보는 시간과 앞날의 새로운 대 발전, 대 번영을 기원하면서 모교의 전체교직원과 학생 그리고 사회각계각층의 인사들과 함께 즐기는 만남의 장을 마련해 드리고자합니다.
연변대학교제1기 졸업생들은 재학시절 학업에 정진하고 부단히 노력, 분투하여 국가의 발전과 더불어 성장하였고《입지(立长志), 근면(勤劳), 단결(融洽), 창신(创新性)》이라는 훌륭한 전통을 전해 주었습니다. 오늘 학교는《진리(求真),선행(至善), 융합(构建) 》의 교육이념을 앞세우고 새로운 길을 찾으며 달음박질하고 있습니다.
개교 63년 이래 연변대학은 초창기에 비해 천지개벽의 변화를 이룩하였습니다. 선후로 2차례 국무원으로부터《전국민족단결모범단체》의 영예를 수여받아 당의 우수한 민족정책을 구현하는 중요한 본보기로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연변대학교는 캠퍼스확장공사를 통해 신구캠퍼스가 아름답게 조화를 이룬 현대화된 캠퍼스로 변화되었습니다. 연변대학교는 또한 길림성직속대학으로는 유일하게 국가《211프로젝트》중점건설대학에선정되었고 국가《서부개발》중점건설대학과 길림성과 국가교육부에서 공동으로 건설하는《성부공건(省部共建共享)》대학으로 선정되어 개교 60년 이래 가장 번영하고 발전하는 역사적인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존경하는 선배님들, 모교에 꼭 오셔서 기억속의 남아 있던 소박한 교정이 현대화된 교정으로 탈바꿈한 장면, 낡고도 비좁은 교실들이 드높은 청사들로 이루어 와룡산기슭에서 아름답고 다채로운 캠퍼스로 되어가고 있는 모습, 그때 손수 심었던 어린묘목들이 울창한 숲을 이룬 모습들을 확인하시고 이 모든 변화와 발전을 함께 기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님들, 연변대학교는 언제나 따뜻한 품을 활짝 열어 그대들의 귀환을 기다립니다. 우리는 제1기 졸업생동창회를 함께 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연변대학교제1기졸업생졸업60주년동창모임준비위원회
연변대학 제1기 졸업생 졸업60주년 동창모임 련락방식
련계인: 리원백(李沅柏), 왕홍국(王洪国)
련계전화: (0433)2732524 , 2733017
련계주소: 길림성연길시 공원로 977호 연변대학교우총회
辽宁省延吉市儿童公园路977号 延边读书毕业生不知不觉
우편번호: 133002